뷰페이지

IBK기업은행, 접촉 불안 대신 ‘간편한 통장·D-day 적금’

IBK기업은행, 접촉 불안 대신 ‘간편한 통장·D-day 적금’

장은석 기자
입력 2020-03-23 22:42
업데이트 2020-03-24 09: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IBK기업은행이 모바일뱅킹 전용 상품 ‘IBK 간편한 통장’과 ‘IBK D-day 적금’을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모바일뱅킹 전용 상품 ‘IBK 간편한 통장’과 ‘IBK D-day 적금’을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제공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총력전에 나선 가운데 IBK기업은행이 모바일뱅킹 전용 상품인 ‘IBK 간편한 통장’과 ‘IBK D-day 적금’을 내놨다. 최근 은행창구를 직접 찾지 않는 고객들이 많은데 모바일뱅킹으로 간편하게 가입하면 이체·출금 수수료 감면뿐 아니라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23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IBK 간편한 통장’은 전월 평균 잔액이 50만원 이상이거나 전월에 제로페이를 비롯해 간편결제를 3회 이상 사용했다면 누구나 혜택을 받는 입출금식 상품이다. 50만원 이하 잔액에 연 1%의 금리를 제공한다. 전자금융이체 수수료가 없고, 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출금이나 이체해도 월 10회 수수료가 면제다.

‘IBK D-day 적금’은 만기일과 목표액을 고객이 설정하는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만기는 6~12개월에서 일 단위로 정할 수 있다. 1인당 계좌를 3개까지 만들 수 있고 계좌당 최대 월 20만원을 넣을 수 있다. 가입 때 설정한 목표액 이상으로 납입하고, 계약 기간 중 3회 이상 기업은행 입출금식 계좌에서 자동이체를 하면 연 1%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는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20-03-24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