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국 최대 규모 대형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 3월 분양

전국 최대 규모 대형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CMC’ 3월 분양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3-24 14:05
업데이트 2020-03-24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계속되는 부동산대책으로 주택 시장에 집중된 정부의 규제로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연면적 20만㎡을 초과하는 초대형 규모에 업무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시설을 갖춘 매머드급 복합 지식산업센터는 특별한 테마와 시설이 더해지면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3월 옛 LG이노텍 부지를 비롯한 경기도 오산시 가수동에 ‘현대 테라타워 CMC’를 분양를 앞둬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 지식산업센터 2개동과 지하 2층~지상 17층 규모 기숙사동,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 물류센터동을 포함한 총 4개동, 연면적 35만7,637㎡의 대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6층 제조형과 지상 7층~지상 29층 섹션 오피스형으로 구성되고 지하 1층~지상 2층 일부에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현대 테라타워 CMC는 도심 속 아마존을 연상시키는 테마정원을 갖춰 쾌적한 업무 및 주거 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클라이밍장, 조각분수 등이 위치한 컬쳐그로브존, 분수광장과 다양한 공연 및 체험이 가능한 어뮤즈파크존, 이국적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앨리존, 대규모 정원으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가든존 등이 마련돼 있다.

단지 내에서 업무와 주거는 물론 편의까지 누리는 원스톱 생활도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동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호텔급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 홀, 휘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 유아풀, 온수풀 포함) 등 각종 특화시설이 들어서며 23층에는 지식산업센터 2개동을 연결하는 스카이갤러리가 조성돼 미팅룸 및 스튜디오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처럼 기존 지식산업센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특화시설이 마련돼 입주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 테라타워 CMC 모델하우스는 3월 중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개관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