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과기대, 외국인 학생 700여명에게 격려 물품 전달

서울과기대, 외국인 학생 700여명에게 격려 물품 전달

입력 2020-04-01 17:01
업데이트 2020-04-01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제교육본부가 외국인 학생에게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국제교육본부가 외국인 학생에게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숙사에 머물고 있거나 외부 숙소에서 자가 격리 중인 외국인 학생 700여명에게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격려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은 방역 물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학생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과기대 각 부서를 비롯해 노원구청, 원자력의학원에서 물품 기부에 동참했다. 격려 물품은 마스크, 손소독제, 문구류, 개인위생용품, 간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물품 전달은 직접 배송과 방문 수령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외국인 학생은 마스크를 확보하기가 어려웠다. 대부분의 외국인 학생은 병원진료를 위한 ‘유학생보험’이란 상해질병 실비보험에만 가입돼 있어 아직은 국민건강보험의 적용대상이 아니다. 외국인 학생을 국민건강보험 당연 가입자로 분류하는 정책이 내년 3월에야 시행될 예정이라 현재 공적 마스크 판매대상에서 제외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서울과기대 국제교육본부 직원들이 ‘외국인학생을 위한 격려물품 전달’이라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으며 자가 격리, 개학 연기, 온라인 수업 등으로 위축된 외국인 학생의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기부가 추진됐다. 노원구청 ‘면 마스크 의병단’과 원자력의학원도 마스크 700여개, 덴탈 마스크 900여개, 손소독제 700여개를 기부하며 행사에 동참했다.

김선민 서울과기대 부총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들어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 학생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기를 바라며, 함께 해준 노원구청과 원자력의학원 관계자들께도 감사 인사를 보낸다”면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