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과기대, 아프리카TV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과기대, 아프리카TV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0-09-25 16:26
업데이트 2020-09-25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과기대 이동훈(왼쪽) 총장과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가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기대 이동훈(왼쪽) 총장과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가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는 25일 서울테크노파크 12층 대회의실에서 아프리카TV(각자 대표이사 서수길·정찬용)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뉴미디어 산업 발전 기여 및 기술인력양성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을 비롯해 박미정 교육부총장 등 주요 보직자와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이사, 자회사 프리콩 박현우 대표 등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앞으로 ▲온택트(Ontact) 시대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위한 공동 파트너십 구축 ▲OTT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및 컨설팅 ▲뉴미디어산업 일자리 창출 및 핵심역량 교육 분야 협력 ▲미디어업계 관련 정보 상호 교환 및 전문 인력 교류 ▲미래 인재 발굴 인프라 구축 및 지속적 연계 등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의 온라인 강의 및 취업설명회 진행을 위해 아프리카TV 자회사인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전문 제작사 프리콩이 콘텐츠 기획·개발·제작·유통 경험을 대학에 제공하고, OTT 분야의 기술인력 발굴을 위한 사업도 추진한다. 인턴 채용 및 콘텐츠 제작 현장 방문 실습, 이를 통한 우수 인력의 정규직 전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계해 미래 인재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이동훈 총장은 “국내 대표 1인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와 관계를 맺게 돼 영광”이라며 “4차 산업혁명,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교육 및 콘텐츠 분야에서 다양한 인·물적 교류가 이뤄지고 서로 윈윈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이사는 “1인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와 110년의 깊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교인 서울과학대학교가 만나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라인 교육 콘텐츠 분야를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기술인력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