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방중소도시 브랜드타운지역 인기…경북 경산에 ‘중산자이’ 분양 앞둬

지방중소도시 브랜드타운지역 인기…경북 경산에 ‘중산자이’ 분양 앞둬

강경민 기자
입력 2020-11-18 17:01
업데이트 2020-11-18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올해 지방 중소도시에서 내 집 마련 계획이 있는 수요자라면 지역 내 대형사 브랜드타운 지역을 눈 여겨 보자.

지방 중소도시는 서울과 수도권, 광역시에 비해 대형사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뜸하기 때문에 브랜드 타운이 적다. 따라서 지방 중소도시 내 대형사 브랜드 타운은 지역에서도 부촌이라는 이미지를 지닌 경향이 있다.

경북 경산시 중산동 일대 최근 1군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들이 대거 들어서면서 경산시에서 부촌으로 자리잡은 것은 물론, 인근 대구 수성구 지역 내 아파트 가격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이다.

경북 경산시 중산지구는 수성구에 인접하면서도 대형사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많아 같은 경산지역에서 차별화 될 뿐만 아니라 수성구에서도 실수요층에게 인기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이 경북 경산시 중산동에 선보이는 ‘중산자이’가 11월에 분양을 앞두고 있다.

’중산자이‘는 지하 3층~지상 29층, 총 11개동, 총 1453가구로 1단지 전용 74~117㎡ 1144가구 2단지 전용 96~117㎡ 309가구로 구성된다. 대구 수성구와 경북 경산을 가르는 경계에 위치해 대구 수성구와 경산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중산자이’에서 600m내에 대구지하철 2호선 사월역이 위치해 있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달구벌대로 진입은 물론 수성IC와 동대구IC, 경산IC 진입이 수월해 차량을 통한 시외로 이동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경산점)가 위치해 있고, 펜타힐즈(중산동 민간주도 자족도시)중심상권과 수성구 시지상권이 인접해 더블 상권을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점도 장점이다. 먼저 중산호수공원이 단지에 근접하고 있어 호수공원에서 산책 및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다. 또한 욱수천과 성암산 등도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중산자이’ 분양홍보관은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와 대구 수성구 유니버시아드로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수성구 달구벌대로에 준비 중이며 11월 중 개관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