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일기획이 이마트 고객 건강 위해 낸 ‘신박한 아이디어’는

제일기획이 이마트 고객 건강 위해 낸 ‘신박한 아이디어’는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0-11-20 10:52
업데이트 2020-11-20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잡이에 LED 살균기..바이러스 99% 제거
“쇼핑시 카트 잡는 시간 길다는 점에 착안”
할인 쿠폰 심은 항균 장갑으로 감염 예방

20일 경기 고양 이마트 풍산점을 찾은 한 고객이 손잡이에 LED 살균기가 장착된 ‘라이트 세이버’카트를 가지고 장을 보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20일 경기 고양 이마트 풍산점을 찾은 한 고객이 손잡이에 LED 살균기가 장착된 ‘라이트 세이버’카트를 가지고 장을 보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긴장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제일기획이 늘어나는 집밥 수요로 더욱 중요해진 ‘장보기’에 나선 고객들을 위한 ‘신박한 아이디어’를 내놨다.

제일기획은 이마트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손잡지에 살균 소독기가 장착된 특수 카트를 운영하는 ‘라이트 세이버’ 캠페인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 고양 일산동구에 위치한 이마트 풍산점에서 24일까지 시범 운영된다.

제일기획과 이마트, 살균기 전문업체 썬웨이브가 함께 손잡고 만들어낸 특수 카트는 고객이 손잡이를 만지면 LED 살균기가 작동하면서 405 나노미터 자외선 살균 광선이 배출된다. 이 살균광선은 모든 바이러스를 실시간으로 99.3% 살균해주고 카트를 잡고 있는 손의 균도 10분만에 90% 이상 없애준다. 아이디어를 고안해낸 제일기획 관계자는 “대형마트에서 쇼핑할 때 카트 손잡이를 잡고 있는 시간이 길다는 점에 착안해 손잡이에 살균 소독기가 장착된 카트를 고안했다”라고 말했다.
20일 이마트 김포한강점에서 한 고객이 할인 쿠폰이 인쇄된 ‘세이프 세일’항균 장갑을 착용한 채 쇼핑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20일 이마트 김포한강점에서 한 고객이 할인 쿠폰이 인쇄된 ‘세이프 세일’항균 장갑을 착용한 채 쇼핑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감염을 막을 항균 장갑도 나눠주는데 고객들의 장갑 착용을 유도하기 위해 장갑에 할인 쿠폰을 넣었다는 게 특징이다. ‘세이프 세일’ 장갑은 항균 기능에 더해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하고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실용성도 갖췄다. 일부 장갑에는 온도 감응형 쿠폰이 탑재돼 장갑 착용할 때 오른쪽 손바닥 부위에 인쇄된 코로나19 바이러스 이미지가 체온에 반응하면서 할인 쿠폰 바코드로 바뀐다. 제품을 결제할 때 해당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고안한 이번 아이디어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이 감염 우려 없이 안심하고 쇼핑하면서 쇼핑의 새로운 재미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코로나19 발생 초부터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점포를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4월에는 150여개 점포 계산대에 ‘고객안심가드’를 설치해 고객과 직원이 안전하게 소통할 수 있게 했다. 이어 5월에는 국내 대형마트 가운데 처음으로 전국 매장내 쇼핑 카트 10만여대 손잡이에 항균 필름을 부착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