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버스방송, 버스 승객에게 재미주는 ‘버스족(族)’ 앱 출시

한국버스방송, 버스 승객에게 재미주는 ‘버스족(族)’ 앱 출시

입력 2021-04-13 10:49
업데이트 2021-04-13 11: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버스방송㈜는 최근 버스 탑승 독려 및 재미 제공을 위한 앱 ‘버스족(族)’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버스방송은 서울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시내버스 내 디지털 영상 광고 매체인 ‘YAP TV’를 서비스하는 업체다.

버스족은 버스 승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주는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버스족 앱을 통해 YAP TV 콘텐츠에 나오는 QR코드를 찍으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앱 설치 후 버스 이용 시 탑승객의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촬영해 쿠폰을 발급받아 앱 메뉴 ‘나는 버스족’ 내의 ‘내 쿠폰함’에서 쿠폰별 사용처 확인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은 버스 정류장 검색과 도착 알림, 소셜 커뮤니티 기능 등을 제공하며 탑승객들을 위한 기본적인 편의 서비스도 갖췄다.

한국버스방송은 국내 유튜브 채널인 쯔양, 공대생 변승주 DS, 수빙수, 잼스터(조선방송), 율이 TV, 하이틴 에이저, 미선 임파서블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마녀 공장, 헤드스파7, GS 25, 마이앤트 등 기업의 이벤트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버스방송 관계자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과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들에게 ‘광고+콘텐츠+Feedback Solution’을 토대로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앱 결합에 더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구축망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