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과기대, 온라인 개교기념 행사 성료

서울과기대, 온라인 개교기념 행사 성료

입력 2021-04-16 08:57
업데이트 2021-04-16 0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왼쪽부터 MC 하하, 이동훈 총장, 나기선 총동문회장, 이명인 총학생회장. 서울과기대 제공
왼쪽부터 MC 하하, 이동훈 총장, 나기선 총동문회장, 이명인 총학생회장. 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개교 111주년을 맞아 지난 14일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교 111주년 기념 온라인 행사’를 진행,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과기대 관계자는 “이번 개교기념 행사는 코로나19로 캠퍼스 생활을 맘껏 즐기지 못하는 신입생과 재학생을 위로하고 개교 111주년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학생 참여형 사전 콘텐츠를 제작해 개교기념 행사 한 달 전부터 대학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방영, 학생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사전 콘텐츠 ‘스테이지 ON SEOULTECH’은 개교기념 행사 무대에 오를 학생 공연팀들의 선발 과정과 연습 과정을 촬영한 5편의 영상으로, 실제 111주년 개교기념 행사에서 해당 학생들이 공연을 선보였다. ‘스카우트 IN 서울과기대’에서는 학생들의 인턴 면접 및 선발 과정, 인턴 생활 등을 영상으로 촬영‧방영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인턴에 참가했던 학생 중 1명이 개교기념 행사에서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되기도 했다.

이날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111년의 역사를 넘어 미래 111년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서울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교로서 발전하는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