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낮밤 인구 차이 큰 곳 주목하라”…G밸리 ‘가산 모비우스 타워 코리빙하우스(기숙사)’ 공급

“낮밤 인구 차이 큰 곳 주목하라”…G밸리 ‘가산 모비우스 타워 코리빙하우스(기숙사)’ 공급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5-04 11:35
업데이트 2021-05-04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와 KT가 공공빅데이터와 통신데이터를 이용해 추계한 서울의 특정 지역, 특정 시점에 존재하는 인구 데이터 ‘서울시 생활인구’를 살펴보면, 시간대를 따라 머무는 인구를 분석해보면 어디서 자고(주거) 어디서 일하는지(일터) 추이를 도출해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새벽 3시~5시, 낮 13시~16시 사이 머무는 인구를 분석해 잠자는 인구와 일하고 생활하는 인구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G밸리를 분석해보면 새벽 3시~4시 사이에는 최저 6만명이 머물고, 낮 13시~14시 사이에 최고 14만 7000명이 머문다. 낮에 생활하는 사람이 자는 사람보다 약 146% 더 많다. 산술적으로는 8만 7000명이 머물 주거공간이 더 필요한 셈이 된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유일의 국가산업단지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 G밸리에 ‘가산 모비우스 타워 코리빙하우스(기숙사)’가 공급을 시작한다.

G밸리는 서울 유일의 국가산업단지로 최근 넷마블 본사가 입주하는 등 IT, 벤처기업들이 몰려들면서 젊은 직장인들의 1인가구 공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초소형 주거공간이 부족한 서울에 지식산업센터 기숙사가 공급되면서 1인가구 주거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시와 G밸리의 새벽 3~4시 기준 시간대별 생활인구분석 기초자료.출처=서울열린데이터광장 서울생활인구
서울시와 G밸리의 새벽 3~4시 기준 시간대별 생활인구분석 기초자료.출처=서울열린데이터광장 서울생활인구
G밸리 ‘가산 모비우스 타워 코리빙하우스(기숙사)’는 초소형 주거 공간으로 각광
피데스개발은 ‘가산 모비우스 타워 코리빙하우스(기숙사)’ 391실 공급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가산 모비우스 타워 코리빙하우스는 천장높이를 일반 아파트 2.3m보다 높은 3.35m~3.72m로 높였고 복층다락(382실 적용)을 적용해 입체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방역과 안전한 출입 및 보안 관리를 위해 에어샤워부스, 엘리베이터 제균시스템, 터치없는 생체인식 출입시스템을 설치하며 욕실 층상배관, 독립된 직배기 환기시스템을 적용해 내부에서도 바이러스나 오염 요소가 확산되지 않도록 ‘안전 및 스마트’ 공간으로 만들었다.

전망이 좋은 공간을 다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위두(We Do)’공간으로 조성해 최상층 루프탑 테라스, 5개 층에 포켓라운지를 만들었다. 공유 키친, 다이닝 라운지, 휘트니스, 런드리룸, 옥상정원과 함께 최상층 라운지는 회의실, 북카페, 작업실, 스튜디오 등 코워킹 스페이스로 활용할 수 있게 조성된다.

사업계획 단계부터 프롭테크 콜라보 사업을 통해 직방 계열사 셰어하우스 우주의 전문적 운영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최대 8년간 수익을 보장하고 관리해 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