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엘파인 초음파세척기 ‘웨이블린’… 美 ‘킥스타터 펀딩’ 지원받아

㈜엘파인 초음파세척기 ‘웨이블린’… 美 ‘킥스타터 펀딩’ 지원받아

입력 2021-07-19 17:02
업데이트 2021-07-27 18: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엘파인 충전형 무선 초음파세척기 ‘웨이블린’. ㈜엘파인 제공
㈜엘파인 충전형 무선 초음파세척기 ‘웨이블린’. ㈜엘파인 제공
리빙 패션생활가전 ‘큐나플러스(QNA+)’를 제조·유통하는 ㈜엘파인(대표이사 심순오)은 지난해 출시한 충전형 무선 초음파세척기 ‘웨이블린(Wavlean)’이 ‘SBA(서울산업진흥원) 2021년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크라우디펀딩형)’에 선정돼 미국 ‘킥스타터 펀딩’을 지원받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3개 기업만이 이 지원사업에 뽑혔다.

웨이블린은 지난해 ‘와디즈 펀딩’을 통해 론칭하며 펀딩 누적액 1억 5000만 달성과 함께 일본 펀딩 사인 ‘마쿠아케’에 수출한 바 있다.

웨이블린은 초음파팁 부분이 초당 5만 1000번의 고주파로 음파를 생성, 수분에 젖은 얼룩 부위에 미세 기포를 발생해 이 기포들이 터지면 나타나는 세밀한 ‘캐비테이션’으로 얼룩과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충전형 무선 초음파세척기다. 캐비테이션은 초음파를 발생해 진동·버블을 만드는 작은 기포를 말한다.

초음파 주파수는 고주파일수록 캐비테이션 기포의 크기가 미세해져 정밀 세척에 유리하며 소음레벨이 낮아진다. 웨이블린은 최적화된 주파수를 제공해 미세한 틈 속 오염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으며 과학적인 스텔스형 디자인으로 제품 사용 시 미끄러지지 않는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고 ㈜엘파인 관계자는 전했다.

조명환 ㈜엘파인 실장은 “웨이블린은 오염된 의류 등을 물에 넣지 않고 부분적으로 오염 부위만 물에 적셔 세척이 가능하다”며 “충전형 무선 세척 방식으로 휴대가 용이해 공간의 제약 없이 일상생활과 캠핑 여행지, 음식점, 회사, 가정집에 이르기까지 예기치 않는 장소에서 발생하는 일상 얼룩을 바로 물만 적셔 세척이 가능한 개념파괴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였던 웨이블린은 주요 부품들의 원가와 해외생산비용, 물류비용 등의 상승으로 펀딩을 종료하며 트리플블랙을 통해 다다픽과 같은 이슈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판매한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