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볕더위보다 뜨거운 송도 부동산… ‘송도자이 더 스타’

불볕더위보다 뜨거운 송도 부동산… ‘송도자이 더 스타’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7-30 11:44
업데이트 2021-08-09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도권의 대표적인 주거 타운인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시장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송도는 쾌적한 주거 환경과 풍부한 교육 인프라, 서울 및 수도권 광역 이동이 편리한 교통망까지 갖춰지면서 큰 폭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송도의 부상에 인천의 매매 시장도 덩달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2020년 연간 인천의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약 12만건으로 인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2019년 약 8만 9,000건과 비교해 26.3%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처럼 매매 시장의 활황세가 계속되면서 분양 시장도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6·17 대책으로 송도가 속한 연수구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이후 처음으로 분양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2021년 1월 분양)’은 무려 2만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리며 21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이 같은 송도 부동산 시장의 상승세는 완성된 생활 인프라에 교통망 확충으로 기대가 커지면서 수요층이 몰려들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기존의 송도 센트럴파크, 쇼핑시설, 학교 등 생활인프라와 더불어 GTX-B노선 확충 등 주거 생활 인프라의 전반적인 개선이 이루어지면서 주거 수요가 몰려들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에 송도국제도시의 인구는 2016년 1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2020년 말 기준 18만 5,000만명에 달해 20만명 시대를 앞두고 있다.

송도 부동산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서해 오션뷰와 호수 등 다양한 조망을 누릴 수 있는 랜드마크시티(6·8공구)가 주목을 끌고 있다. 서해 바다와 맞닿아 있어 송도를 대표하는 주거 타운의 역할을 하며, 워터프론트 호수도 품고 있어 주거 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곳이다.

특히, 6공구 A17블록에서 공급 예정인 ‘송도자이 더 스타’에서는 잭니클라우스GC 조망도 가능해 360도 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테라스 하우스와 외관 특화 설계를 적용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A17블록은 단지 앞으로 초·중학교 예정으로 도보통학이 가능한 데다 수변공원(4.2.km)이 예정되어 있으며, 단지와 바로 연결되어 서해안의 산책 코스를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송도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랜드마크시티는 서해 바다에서 바라 봤을 때 송도를 대표할 랜드마크 주거 타운이다”면서 “최근 GS건설의 자이 등 브랜드 아파트의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랜드마크시티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에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GS건설은 랜드마크시티 6공구 A17블록에서 ‘송도자이 더 스타’를 공급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