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둘러본 곳마다 전기차… 자동차 업계 새로운 도전 각축장

둘러본 곳마다 전기차… 자동차 업계 새로운 도전 각축장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11-25 18:04
업데이트 2021-11-25 2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1 서울모빌리티쇼’ 현장 가보니

기아 니로 친환경 SUV 디자인 인상적
벤츠·BMW·아우디도 전기차 집중 전시
‘대창’ ‘마스터’ 전기 트럭·7인승 선보여

이미지 확대
송호성(오른쪽 두 번째) 기아 사장, 카림 하비브(오른쪽 첫 번째) 기아 디자인 담당 전무가 25일 열린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신형 ‘니로’ 공개 행사가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형 니로는 내년 1분기에 하이브리드 모델, 상반기에 전기차 모델이 출시된다. 기아 제공
송호성(오른쪽 두 번째) 기아 사장, 카림 하비브(오른쪽 첫 번째) 기아 디자인 담당 전무가 25일 열린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신형 ‘니로’ 공개 행사가 끝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형 니로는 내년 1분기에 하이브리드 모델, 상반기에 전기차 모델이 출시된다.
기아 제공
전동화 시대를 앞둔 자동차 회사들의 고민과 포부를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 2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한 ‘2021 서울모빌리티쇼’ 현장은 ‘전기차의 각축장’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어느 곳을 둘러봐도 전기차가 눈에 들어왔다.

행사의 주인공은 이날 기아가 첫 공개한 신형 ‘니로’. 직선과 곡선이 어우러지는 단순한 외관이 취재진을 사로잡았다. 호랑이의 얼굴과 닮았다는 뜻으로 기아의 디자인 정체성을 나타내는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된 전면부도 인상적이었다. 니로는 기아의 친환경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1세대 이후 신형 모델이 나온 것은 5년 만이다.

카림 하비브 기아 디자인 담당 전무는 이날 공개 행사에서 “니로는 기아의 친환경 라인업을 이끄는 차량”이라면서 “친환경과 즐거움을 연계한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입차 3대장’으로 꼽히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도 이날 전기차 모델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벤츠가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한 첫 번째 고급 전기 세단인 ‘더 뉴 EQS’, BMW의 순수 전기 모델인 ‘BMW iX’, 아우디의 최초 소형 순수 전기 SUV인 ‘아우디 Q4 e-트론’ 등이 관심을 받았다.

중소기업들의 ‘전기차 도전’도 눈여겨볼 만했다. 골프 카트 등만 생산하던 대창모터스는 이날 전기 트럭 ‘다니고C’와 ‘다니고T’를 비롯한 새로운 전기 밴을 공개했다.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적용해 넉넉한 화물 적재 공간을 확보한 모델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한다. 마스터전기차는 현재 개발하고 있는 7인승 전기 SUV ‘마스타 EV’, 다음달 출시할 예정인 초소형 전기차 ‘마스타 힘’도 선보였다.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산업 전시회인 서울모터쇼는 전동화, 자율주행 확산 추세에 맞춰 ‘서울모빌리티쇼’로 새롭게 단장했다. 이날 언론 등에만 공개되는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열흘 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10홀에서 열린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1-11-26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